과일 수확기의 3D 치수 검사

3D 스캐너는 신뢰할 수 있는 전문 도구입니다.

Green Monchiero harvester tractor working in orchard

 

달콤한 스낵, 초콜릿 스프레드, 페이스트리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음에 따라 농식품 부문에서는 오래 전부터 당과류가 성장세에 있습니다. 이러한 맛있는 식품을 생산하려면 호두, 아몬드, 헤이즐넛 및 마카다미아 너트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가 필요합니다.

세미 이동식 수확기, 나무를 흔들기 위한 진동 기계 및 기타 보완 장비를 제조하는 이탈리아 회사, Monchiero가 이런 견과류 수확의 도전에 나섰습니다. 이 회사는 1965년에 세계 무대로 진출했으며 업계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과일 수확기는 어려운 조건에서도 기동성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특별한 형태와 치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전실은 나무 가지 사이를 비집고 이동할 수 있도록 작고 둥근 모양이어야 합니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지 못한 Monchiero는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견과류를 수확할 수 있는 기계를 독자적으로 설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도전, 그리고 측정 시스템의 선택

처음부터 운전실 조립은 쉽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구성품과 곡선형 부품을 정확하게 결합하고 설치해야 했는데, 이 중 상당수는 일단 생산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도구로는 창 구획을 측정하는 것이 어렵다는 사실이 즉시 드러났습니다. 여러 방향으로 구부러지고 원형화되어 있어 플렉소미터, 각도기 및 경사계로는 오류를 감지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Monchiero는 계측 시장을 조사하기 시작했고 운전실과 그 구성품과 같은 대형 물체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3D 측정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측정 시스템은 조립 단계에서 직접 샘플 부품에 존재하는 문제를 찾아내야 합니다. 이 회사는 Creaform의 3D 스캐닝 솔루션을 선택했고 현장 데모를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확신을 갖게 된 Monchiero는 Go!SCAN 3D 스캐너 및 VXelements 3D 스캐닝 소프트웨어에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Man with Go!SCAN 3D scanning interior of green tractor cabin

운전실 측정을 위해 Go!SCAN 3D 도입

 

3D 스캐너 투자에서 주효했던 결정 요인은 휴대성과 사용 편리성이었습니다. 다른 시스템들은 Go!SCAN 3D와 동일한 해상도를 보장하면서 충분한 편리성과 유연성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번들에 포함된 VXelement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CAD 모델과 샘플 부품을 매우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원본과 밀리미터 단위의 편차를 나타내는 컬러 맵에 대응하는 컬러 이미지를 넣어 쉽게 보고서를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다른 기술을 이용했다면 이러한 비교는 훨씬 더 어려웠을 것입니다.

Creaform의 3D 측정 시스템을 운전실에 성공적으로 사용한 Monchiero는 기계의 다른 중요한 부품 및 구성품을 검사하는 데도 이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휠축과 지지대의 캠버 각도와 기타 경사를 검사하는 작업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이를 통해 조립 전에 부품 설계를 손보고 공급업체가 구현해야 하는 수정 사항과 그 위치를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Monchiero는 또한 비용 절감의 효과도 즉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부품이 허용 한계를 벗어났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다리는 동안 다양한 공급업체와 더 이상 긴 분쟁을 겪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소규모 기업과 혁신 기업이라면 시간 절약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직원이 제한적이고 납품 지연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의사 결정과 수정이 빠르기 때문에 Monchiero는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했습니다.

Man with Go!SCAN 3D scanning green tractor part next to computer

Go!SCAN 3D로 차축의 캠버 각도 측정

완전한 만족과 확신을 준 3D 스캐닝

Monchiero의 제품 개발자인 Giancarlo Riner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3D 스캐너는 매일 사용하지는 않더라도 중소기업에게 믿음직한 전문 도구입니다. 복잡한 물체가 모델과 어떻게 다른지 이해하면 시간과 노력 면에서 얻는 이점이 엄청납니다. 복잡한 어셈블리를 수학적 다이어그램으로 만들면 실제로 조립해도 문제가 없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죠. 향후에는 3D 스캐너가 더욱 작아져서 매우 작은 부품까지 디지털화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 기술이 더욱 단순화되기를 바랍니다.”

“Creaform은 데모와 구매 단계 모두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임을 입증했습니다. 교육과 모범 사례를 제공하는 부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Go!SCAN 3D 스캐너를 사용하고 활용도를 높일 방법을 배우는 과정에서 항상 도움을 줍니다.”

Monchiero logo

MONCHIERO 정보
토양에 대한 확고한 전통과 혁신적 기술을 결합하여 농업 및 임업 분야에서 기술과 전문성을 쌓은 Monchiero는 고품질 기계를 제조 및 유통하고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 농업 시장의 증가하는 자동화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1965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점차적으로 제공 제품과 서비스의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농업 기계의 판매와 수리에는 과일과 토양 작물을 수확하기 위한 수확기 제작이 수반됩니다.

최초로 내놓은 모델은 트레일러였지만 곧이어 이 회사는 첫 세미 이동형 기계를 설계하고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중소 규모는 물론 대규모 공급업체와 농민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매우 세분화되고 모듈화된 첨단 기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Monchiero 수확기는 현재 프랑스부터 칠레,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서 열심히 제 몫을 다하고 있습니다.

www.monchiero.com

 

글쓴이 Creaform

공유
이 글에 대한 의견, 댓글

3D 측정 솔루션을 찾고 계신가요?

크레아폼은 세계적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5회 수상 기록을 세웠습니다.

크레아폼의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