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부품 검사를 위한 계측 솔루션 구매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

품질 관리 검사 후 긴트럭으로 운송되고 있는 프로펠러

오스트리아 제조업체인 ANDRITZ와 품질 관리 검사 후 긴트럭으로 운송되고 있는 프로펠러 항공 우주, 운송 및 발전 산업의 많은 제조사는 2 ~ 10m, 혹은 그 이상에 달하는 대형 부품을 대상으로 품질 관리 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CMM(좌표 측정기), 레이저 추적기 및 측정 암과 같은 기존 기술은 대형 부품 검사에 적합하지 않다는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차세대 휴대용 3D 스캐너(HandySCAN 3D) 및 광학 CMM(MaxSHOT 3D)은 기존 기술 대비 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해당 기술은 생산 현장에서 모든 기술 수준의 작업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놀라운 속도로 매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캔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점점 더 많은 제조사 들이 대규모 부품 의 품질 관리를 대규모 부품 가속화하기 위해 이러한 신기술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MaxSHOT 3D, 광학 좌표 측정 시스템, 세밀한 대형 금속 부품 검사

대형 부품 대상 3D 측정을 위한 새로운 계측 솔루션 검토시 몇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품질 관리 워크플로우의 복잡성 및 기간
    검사 작업의 복잡도와 처리 시간 민감도에 따라 정확하고 반복성 있는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해 낼 수 있는 3D 측정 시스템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CMM의 경우 계측 실험실을 여러 차례 오가야 하고, 다관절 측정기의 경우 복잡한 고정 셋업을 구성하고 정렬해야 하는 등 기존 도구를 이용할 때는 여러 가지 불편이 따릅니다. 두 경우 모두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구성하는 데 많은 시간이 낭비되므로 검사 사이클 타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2. 검사 장소
    계측 실험실에서 CMM을 사용하여 대형 부품을 검사하는 일은 기본적으로 어렵고 복잡하며 때로는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실험실로 옮기기엔 너무 큰 부품들이 많습니다! 다른 대안을 찾지 못한 일부 제조업체는 대형 부품 맞춤형 CMM을 도입하지만, 검사를 위해 큰 부품을 실험실로 운반하는 자체에 많은 비용이 들고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작업 현장에서 바로 부품을 검사하려는 경우 다관절 측정기와 레이저 추적기와 같은 일부 기술은 가혹한 제조 환경을 견딜 수 없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장비는 운영 중인 생산 라인에서 자주 발생하는 환경적 불안정성, 없습니다. 변화 및 진동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3D 측정 정확도, 신뢰성 및 반복성이 크게 저하됩니다.

  1. 검사 부품의 크기와 복잡성
    품질 관리 팀이 크고 복잡한 부품을 거의 측정하지 않거나 부품이 그다지 크지 않다면 기존의 계측 장치로도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품질 관리 팀이 매년 처리할 수 있는 검사의 양과 유형을 신중히 고려하고 잘 따져보아야 합니다.작업자가 장치를 셋업 하고, 생산현장에서 부품을 이동하여 3D 측정 결과를 얻는데 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까? 측정 부품 이동을 위한 장비를 별도로 투자해야 합니까? 검사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는 매우 정교한 형상이나 반사 표면을 가진 부품을 제조합니까? 비효율성에 따른 비용이 얼마나 불어나게 되는 지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필요 사항을 신중히 고려한 후 3D 스캐너와 광학 CMM이 대형 부품 검사를 어떻게 해결 하는지 상세히 알아보고 싶은 의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바로 ANDRITZ HYDRO가 그런 사례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280개 이상의 생산 현장을 보유한 ANDRITZ는 수력 발전소, 펄프 및 제지 산업, 금속 가공 및 철강 산업, 자치시 및 산업용 고체/액체 분리, 및 동물 사료 및 바이오 매스 펠릿 제조용 시설, 장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공급사중 하나입니다.

ANDRITZ HYDRO는 다양한 대형 부품의 치수를 측정하기 위해 오랫동안 레이저 추적기와 측정 암에 모두 의존해 왔습니다. 품질 관리 팀은 생산 현장에서의 측정을위해 새롭고 보다 유연한 솔루션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 첨단 제조사가 3D 스캐닝 및 사진 측량 기술로 전환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십니까?

례 연구를 확인해 보세요.

터빈 검사를 보여주는 Andrtiz 사례 연구 표지 – 다운로드 링크 클릭

 

글쓴이 Creaform

공유
이 글에 대한 의견, 댓글

3D 측정 솔루션을 찾고 계신가요?

크레아폼은 세계적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5회 수상 기록을 세웠습니다.

크레아폼의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