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드리프트 카와 드리프트 마스터의 감동적 이야기

Chairslayer's car drifting with white smoke directly on the racetrack

차가 완전히 측면으로 돌았을 때 트랙을 마찰력을 딛고 빠르게 반대 측면으로 핸들을 돌리면서 스로틀과 브레이크의 압력을 능란하게 조절하는 기술이 바로 드리프트입니다. 이 기술을 뽐내기 위해 운전자는 스로틀, 브레이크, 클러치, 기어, 스티어링을 빠르게 연속적으로 조작하면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한계까지 안전하게 밀어 붙입니다. 리어 타이어에 연기를 일으키며 트랙에 차량을 이리저리 내던질 때 드라이버에게는 짜릿한 전율이 흐릅니다.

클러치, 기어 변속, 핸드 브레이크, 스티어링, 그리고 가속까지 모두 두 발과 두 손이 아닌 오로지 두 손으로만 제어하면서 드리프트를 해야 한다면, 이 극단적인 조작을 구현하기 위해 어떤 기술적 도전을 극복해야 할까요?

끔찍한 오토바이 사고를 당한 후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했던 Rob Parsons에게는 의미 있는 도전이었습니다. 바로, 드리프트와 레이스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찾기 위해 다리 없이도 클러치와 엔진을 조작할 수 있는 매우 독특한 핸드 컨트롤 시스템을 설계하는 일이었습니다.

두 발과 두 손으로 조작하도록 설계된 차량을 동일하게 정밀한 움직임을 구현하면서 가속 페달, 클러치, 브레이크를 손으로만 제어할 수 있는 차량으로 바꾸는 일을 Rob은 어떻게 해낼 수 있었을까요? 이러한 메커니즘을 설계하기 위해 그는 어떤 기술을 사용했을까요? 다시 트랙으로 돌아가 즐거움을 되찾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열정의 불씨를 살려준 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 글은 뛰어난 카레이서이자 드리프트 마스터인 한 사람의 감동적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독특한 드리프트 자동차 만들기

650마력 드리프트 머신을 탄생시킨 이 모험과도 같은 여정은 Rob이 Nissan 180SX 차체의 주요 부분에 맞춤형 구조 보강재를 추가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차체의 전면과 후면을 거의 모조리 떼어냄으로써 그는 Speedmasters 1979의 6.2리터 LS V8 엔진과 T56 Magnum 6단 변속기를 얹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 단계까지는 Rob이 부품 제조업체로부터 전문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었지만 핸드 컨트롤 시스템 설계는 원래 부품 공급 업체도 생소한 일이었습니다. 결국 Rob이 직접 설계해야 했습니다. 그는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재현하면서 빠른 변속과 핸드 브레이크 사용이 가능하도록 할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완전한 클러치와 기어 변속 시스템을 설계해야 했습니다.

완전한 핸드 컨트롤 시스템 설계

Rob의 설명에 따르면 기계 구동적 측면은 간단했지만 진짜 문제는 클러치와 기어를 제어하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전문가 수준의 드리프트를 구사하려면 이러한 조작은 매우 중요합니다. Rob은 클러치와 기어 박스를 손으로 조작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드리프트 조작을 정확하고 빠르게 수행해야 합니다.

스로틀과 브레이크를 손으로 제어하는 부분은 오토바이의 컨트롤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해결했습니다. 가속을 해야 할 때는 핸드 컨트롤을 재빠르게 내리고 제동이 필요할 때는 컨트롤을 앞으로 밀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그런 다음 Rob은 공압식으로 클러치를 체결하고 기어 박스를 원활하게 작동시키는 오토바이 스타일의 클러치 레버와 엄지 버튼을 사용했습니다. 이 기지 넘치는 엔지니어링 덕분에 드리프트 중에 필요한 클러치 조작과 기어 변속이 번개처럼 빨라질 수 있습니다.

3D scanning of T-56 transmission while looking at instant result on laptop Close shot of T-56 transmission during design

변속기의 섬세한 부분까지 포착

이 참신한 제품 설계는 HandySCAN 3D | SILVER 시리즈와 같은 혁신적 기술의 도움을 받아 Rob이 독창성을 발휘한 결과로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Rob은 공압 시프터의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3D 스캐너를 사용해 T56 변속기의 치수 데이터를 추출했습니다.

6단 기어 변속기를 스캔한 Rob은 기어봉을 1단부터 6단까지 변속한 후 각 기어의 위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즉, 스캔 데이터를 사용하여 환경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시각적 표현을 기반으로 변속기의 평행 이동과 회전 이동을 정확하게 재현하는 기계 장치를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을 측정함으로써 새롭게 만들어진 기계 장치에서 생겨나는 움직임이 현재 변속기에 있는 다른 구성품과 충돌하지 않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위치를 수작업으로 정확하게 측정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러나 HandySCAN 3D | SILVER 시리즈는 메커니즘 설계의 기반이 되는 위치 데이터를 포착하는 데 필요한 수준의 정밀도를 제공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피팅 문제 없이 첫 시도에 제대로 작동하는 물건을 만들어내었기 때문에 수백 시간의 개발 기간이 절약되었습니다.

Working on VXmodel with transmission 3D scan

높은 정확도와 해상도

Rob Parsons는 “레이저 스캐너를 사용하면 정말 세밀한 스캔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며 “HandySCAN 3D | SILVER 시리즈가 정확히 그런 스캐너죠.”라고 말했습니다. 메쉬를 매우 세밀하게 정리하고 정렬하면 구멍의 위치를 맞추고 가공해야 하는 형상과 직경을 정확하게 측정해야 할 때 많은 이점이 따릅니다. “모든 부분을 일일이 측정하기 위해 캘리퍼를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New part designed thanks to 3D scanning Testing new 3D designed piece on real transmission

 

더 나은 디자인과 완벽한 핏

HandySCAN 3D | SILVER 시리즈는 작업을 간소화시켜 주었을 뿐만 아니라 핸드 컨트롤 시스템 설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도 보탬이 되었습니다. 3D 스캐너 덕분에 Rob은 설계에 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값 비싼 R&D 프로토타입에 의존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약간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부품을 가공하고 맞춰보기 전에 CAD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Rob은 귀중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더 나은 디자인과 완벽한 핏을 의미했습니다. 요컨대, 3D 스캔을 통해 곧바로 생산으로 진행시킬 수 있는 CAD 모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처음부터 완벽하게 맞아 들어갔고 순정 장비만큼 정확했습니다.

HandySCAN 3D | SILVER 시리즈는 Rob이 트랙으로 돌아가 다시 드리프트할 수 있게 해준 독창적인 핸드 컨트롤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 일조했지만 Rob은 첫 랩을 돌며 솟아오르는 아드레날린의 희열을 맛보는 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장애를 가진 다른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드리프트와 같은 자동차의 스릴을 경험하도록 영감을 주었고 이것을 지켜본 Rob은 손으로 조종하는 닛산 드리프트 자동차와 같은 고성능 자동차의 운전대에 하반신 마비 환자들을 앉혀주어 가속 페달을 힘차게 밟고 엄청난 고무 연기를 내뿜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데 목적을 둔 비영리 단체인 Chairslayers 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독특한 드리프트 카와 멈출 수 없는 드리프트 마스터가 만들어낸 이 감동적 스토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도전을 극복할 수 있는 동기를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글쓴이 Creaform

공유
이 글에 대한 의견, 댓글

3D 측정 솔루션을 찾고 계신가요?

크레아폼은 세계적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5회 수상 기록을 세웠습니다.

크레아폼의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