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3D 스캐너가 최고의 3D 스캐너입니까?

3D 스캐너를 구입해야 합니다. 유일한 문제는 어디에서 검색을 시작해야 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3D 스캐닝이 무엇인지는 알고 있지만 정보에 입각해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하게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에서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제공될 것입니다.

  • 3D 스캐너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 3D 핸드헬드 스캐너에는 어떤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까?
  • 3D 스캐너를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 응용 분야와 산업 분야에 가장 적합한 핸드헬드 3D 스캐너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3D 스캐너의 가격은 어느 정도입니까?

이 블로그를 읽은 다음에는 응용 분야와 예산을 기반으로 최상의 3D 스캐너를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동료들의 구매 결정을 도와줄 수도 있게 될 것입니다.

핸드헬드 3D 스캐너: 기술 기초 사항

다양한 3D 스캐닝 기술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3D 스캐너는 다양한 3D 스캐닝 기술을 사용하여 3D 모델을 구축합니다. 이들은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삼각측량 기반 3D 레이저 스캐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기술에는 삼각형 모양으로 배치된 레이저 방출기, 레이저 반사 및 카메라의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됩니다. 삼각측량 기반 3D 레이저 스캐너는 측정 도중 물체에서 반사된 레이저 라인을 투사합니다. 그러면 카메라가 레이저 반사를 감지하여 물체의 모양, 형상, 텍스처를 평가합니다.

 

이 삼각형 기반 기술은 레이저 방출기, 물체에서의 레이저 반사, 레이저 반사를 포착하는 카메라에 의해 삼각형 모양을 형성합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배치된 레이저 방출기, 물체에서의 레이저 반사, 카메라.

 

레이저 삼각측량을 이용하면 물리적 개체와 환경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물체 또는 환경의 모양이나 형상, 텍스처에 따라 레이저는 다양한 표면 위치에 부딪히게 됩니다. 그 결과 카메라의 시야에서 반사된 레이저 빔의 각도와 위치가 달라집니다. 센서의 반사 지점 위치 및 센서와 레이저 소스 간의 거리에 기반하여 물체와의 거리가 계산될 수 있습니다.

핸드헬드 레이저 3D 스캐너는 기기가 움직이고 있을 때 조차도 삼각측량을 통해 3D 모델을 생성합니다. 이는 기준 개체(일반적으로 스캔되는 표면의 접착식 반사 타켓)를 사용하여 스캐너의 위치를 계산할 수 있기에 가능합니다.

삼각측량 기반 3D 레이저 스캐너를 선호하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스캐너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면서도 휴대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확도의 저하 없이도 진동과 불안정성이 존재하는 생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요구하는 정확도 수준에 비례합니다.

구조광 3D 스캐너

구조광 3D 스캐너는 위에서 설명된 삼각측량 기술을 사용하지만 레이저 대신에 구조광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3D 스캐너는 일련의 광선을 물체 표면에 투사합니다. 그런 다음 카메라가 투사된 패턴의 변형을 측정하고 시야의 모든 지점에 대해 3D 스캐너에서 물체 표면까지의 거리를 계산합니다. 3D 스캐너에 사용되는 구조광은 백색이나 청색일 수 있습니다.

물체의 표면에 청색 또는 백색 광선을 투사하는 구조광 3D 스캐너.

3D 스캐닝에 사용되는 청색 및 백색 구조광 소스.

레이저 3D 스캐너가 아닌 구조광 3D 스캐너를 선택하는 주된 이유는 속도입니다. 단일 지점을 동시에 스캔하는 대신에 구조광 기술은 전체 시야를 순식간에 스캔하여 넓은 영역을 매우 빠르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조광 기술은 눈에도 안전합니다. 그러나, 구조광 3D 스캐너는 조명 조건과 반사성 표면에 매우 민감하여 햇빛이 비치는 외부에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깊이 감지 카메라

깊이 감지 카메라는 로봇, 트택터, 지게차와 같은 자율 주행 차량에 사용되며 수동 탐색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장치는 광원(레이저 또는 LED)을 사용하여 주변 환경에 라이트 패턴을 투사합니다. 센서는 획득된 변형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애물과의 거리를 계산하여 차량이 이들을 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깊이 감지 카메라가 내장된 장치 또는 기기는 자율적으로 움직이는 도중 지능적인 결정을 실시간으로 내릴 수 있습니다.

깊이 감지 카메라의 주요 장점은 단순성과 경제성입니다. 그러나 측정 정확도와 세밀한 디테일은 측정되는 물체와의 거리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깊이 감지 카메라는 물체의 존재를 감지할 수는 있지만 정확도 수준으로 인해 물체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는 없습니다.

포토그래미트리

포토그래미트리는 물리적 개체 또는 그 환경에 대한 3D 정보를 얻기 위해 사진 영상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큰 물체, 건물 또는 위치의 사진을 겹쳐서 수학적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3D 모델 또는 3D 이미지로 변환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포토그래미트리는 또한 사실적인 3D 자산 생성 도구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포토그래미트리의 주요 장점은 측정되는 물체의 크기 제한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포토그래미트리가 이미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물체의 색상이 동일한 경우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생성된 모델에는 측정 정확도와 3D 모델의 세밀한 디테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LiDAR 기술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 기술은 레이저 또는 적외선으로 물체나 표면을 타켓팅하고 반사된 빛이 센서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가변 거리를 측정합니다. 드론에 장착하면 측량, 지리, 지질학, 임업 분야에서 흔히 사용되는 지구 모양의 고해상도 지도와 디지털 3D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화성 지형 위를 비행했던 헬리콥터인 Ingenuity를 포함한 자율 주행 차량의 제어 및 탐색에 사용됩니다.

 

반사된 빛이 센서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차량 간의 거리를 모니터링하는 LiDAR 기술.

자율 주행 차량의 제어 및 탐색에 사용되는 LiDAR 기술은 차량 간의 거리를 모니터링합니다.

 

LiDAR 이미지는 사진이 아니라 재창조임에도 이 기술은 깊이 감지 카메라보다 우수한 몇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카메라는 환경의 2D 표현을 제공함에 비해 LiDAR는 더욱 정확한 3D 뷰를 디스플레이합니다. 또한 LIDAR는 자체 광원을 내장하고 있어 밤에도 물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카메라 기반 시스템은 최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빛이 필요하기 때문에 야간에는 더욱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핸드헬드 3D 스캐너에는 어떤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까?

3D 스캐너는 그 용도에 따라 세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등급에 따라 가격과 신뢰성이 증가하듯이 정확도와 다용도성 역시 증가합니다.

저렴한 3D 스캐너

가장 저렴한 3D 스캐너는 은행 잔고를 비우지 않고도 가치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평판이 좋은 제조사는 일반적으로 유물 보존과 손상된 조각, 유물 컬렉션 및 건축 모델의 가상 복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응용 분야에 대해 매력적인 정확도와 충분히 세밀한 디테일 스캔할 능력을 갖춘 보급형 3D 스캐너를 제공합니다.

그 제품들의 매력적인 가격은 사용자가 이 그룹의 제품을 선택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장치는 연구 프로젝트, 학교 활동 또는 창의적인 작업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강력한 3D 측정 도구로 남아 있습니다.

단순성과 사용 편리성으로 인해 이 경제적인 플러그 앤 플레이 3D 스캐너는 3D 스캐닝을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가 처음 이 기술을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학생과 초보자들은 과도한 트레이닝이나 설정, 준비 없이 이러한 장비들의 우수한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드릴링 머신을 스캔하기 위해 저렴한 플러그 앤 플레이 3D 스캐너를 사용하는 기술자.

드릴링 머신을 스캔하기 위해 저렴한 플러그 앤 플레이 3D 스캐너를 사용하는 기술자.

전문가용 3D 스캐너

최상의 전문가용 3D 스캐너는 제품 개발과 복잡한 부품 및 표면을 빠르게 측정해야 하는 역설계 팀에게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에게는 어떤 물체를 스캔하더라도 크기와 형상과 관계없이 적은 타켓으로 부품 준비가 필요없는 속도와 단순성이 필요합니다. 텍스처와 색상을 충분히 세밀한 디테일로 획득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이미지 해상도가 중요합니다.

즉각적인 메싱 및 3D 모델링 및 CAD 소프트웨어와의 원활한 통합 덕분에 전문 3D 스캐너는 설정에서 실시간 스캔과 즉시 사용 가능한 파일 제공에 이르기까지 측정 워크플로우의 속도를 높이는 데 있어 가장 효율적인 3D 스캐너입니다.

고객의 니즈와 문의 사항에 적합한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해야 하는 기술 혁신가, 전문가 및 소기업 소유주의 특정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출시 시간을 단축시켜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고정밀 3D 스캐너

최상의 고정밀 3D 스캐너는 인상적인 스캔 품질과 ISO-17025 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계측 등급” 명칭은 정확도, 해상도, 측정 신뢰성에서 특별함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이들은 출시된 3D 스캐너 중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장비가 되었습니다.

측정환경 셋업이나 환경 불안정성에 관계없이 최상의 스캔 품질로 매우 정확한 3D 측정 및 고해상도 결과를 만들어 내야 하는 품질 관리 및 품질 보증 전문가 또는 계측 담당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제조업에 있는 회사는 고정밀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허용오차가 높은 형상의 모든 중요한 검사를 좌표측정기(CMM)에 할당하고 나머지 검사는 3D 스캐너로 리디렉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품질이 보장되며, 보고된 품질 문제에 대한 진단이 개선되고, 엄격한 요건을 준수하여 초도품 검사(FAI)를 가속화합니다.

 

헬리콥터 엔진을 스캔하기 위해 고정밀 3D 스캐너의 정확도, 해상도, 측정 신뢰성을 활용하는 엔지니어.

고정밀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헬리콥터 엔진을 스캔하는 엔지니어.

 

당사 3D 스캐너 구매자 가이드: 3D 스캐너를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어떤 부품을 스캔해야 합니까? 스캐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품질 관리를 위해 랜딩 기어를 스캔하는 것과 유물 보존을 위한 역사적 유물을 스캔하는 것의 목적이 서로 다르고 이로 인해 동일한 3D 스캐너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이 두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부터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스캔해야 할 물체의 크기는 어느 정도입니까?

비행기 전체, 자동차 섀시 전체 또는 엔진에 조립될 복잡한 부품을 스캔해야 합니까? 스캔해야 하는 물체의 크기가 몇 mm 또는 몇 m이든 간에 스캔해야 하는 볼륨을 처리할 수 있는 스캐너가 필요하므로 제품의 크기는 3D 스캐너를 구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가장 분명한 요소입니다. 그럼에도 크기의 제약은 이제 사용자가 수동으로 부품 주변에 장비를 이동시켜 단 몇 분 만에 넓은 영역을 측정할 수 있는 휴대용 3D 스캐너 덕분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하나의 장비로 다양한 크기와 표면 처리된 것을 측정할 수 있는 다목적성은 3D 스캐너를 선택하기 전에 고려해야 하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모든 크기의 반사가 심하고 매우 세밀한 물체의 3D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핸드헬드 3D 스캐너는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측정 도구 키트의 자산입니다. 이 장치에 대한 투자는 다양한 목적에 프로브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습니다.

어떤 스캐닝 해상도가 필요합니까?

높은 수준의 세밀한 디테일(예: 작은 사출 플라스틱 부품 또는 작은 기계 기어)이 필요합니까? 메쉬 해상도가 좋을수록 메시에 더 많은 포인트가 포함되고 포인트 간의 거리가 가깝습니다. 그 결과 더욱 매끄럽고 세밀한 3D 모델이 생성됩니다. 스캔 품질은 3D 스캐너의 가격이 높아질수록 자동으로 더욱 좋아집니다.

메쉬 해상도가 높다는 것은 세부 정보가 더 많이 포함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들은 3D 스캐닝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막대한 양의 취득된 3D 데이터를 로드하기 위해 고급 게이밍 품질의 PC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허용 오차가 엄격하며 중요한 형상으로 작업하는 경우 스캐너의 측정값이 부품의 실제 크기에 매우 가까울 정도로 정확해야 합니다. 항공우주 산업의 품질 관리 분야에서 작업하는 경우 최고의 스캔 품질을 제공하는 가장 높은 정확도의 3D 스캐너를 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격과 정확도는 직접적인 관련성을 가집니다.

 

세밀함에서 인식 불가능한 세밀한 디테일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해상도와 부족한 해상도 간의 차이를 보여주는 메쉬.

우수한 해상도와 불량한 해상도 간의 차이를 보여주는 메쉬.

 

다양한 물체를 얼마나 빠르게 스캔해야 합니까?

3D 데이터를 획득하고 처리하는 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있습니까? 시간은 돈입니다. 그래서 항상 측정 시간이 짧을수록 더 좋습니다. 3D 스캐너의 즉각적인 디스플레이는 측정된 영역을 컴퓨터 화면에 실시간으로 표시하기 때문에 스캐닝 세션을 용이하게 하고 가속화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구조광 3D 스캐너는 라이트 스트립 덕분에 초당 여러 포인트를 측정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물체를 몇 분 안에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3D 데이터가 CAD 또는 3D 프린팅 소프트웨어에 빠르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메싱과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로의 원활한 통합으로 전체 측정 워크플로가 가속화되어 제품 개발 속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출시 시간을 앞당깁니다.

최상의 3D 스캐너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산업 분야를 위한 최상의 휴대용 3D 스캐너

모든 산업 분야는 3D 스캐너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3D 스캐너 덕분에 모든 산업 부문의 기업들이 제조 워크플로를 개선하고, 반복 횟수를 줄여 제품 개발을 최적화하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

옆판과 세로 거더에서 연료 노즐과 터보 펌프에 이르기까지 항공기는 종종 특수 마감 및 처리된 수천 개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피스의 품질은 엄격한 성능 기준과 허용오차를 기반으로 제어됩니다.

이를 위해 산업 분야는 가능한 최고의 정확도를 갖춘 인증된 측정 기기를 사용합니다. CMM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정확한 계측 장비이지만 작동에 시간이 걸리고 교육을 받고 경험이 풍부한 직원이 다루어야 합니다. 높은 요구 조건으로 인해 CMM은 종종 부하가 걸리게되며 병목 현상이 흔하게 발생하여 생산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고정밀 3D 스캐너를 사용하면 품질 관리자는 더 많은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CMM을 사용하여 허용 오차가 높은 형상의 중요한 측면들을 검사할 수 있으며 크기, 모양, 합금에 관계없이 나머지 컨트롤은 3D 스캐닝 기술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요컨데 항공우주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는 매우 정확하고, ISO 인증을 획득하고, 다용도여야 합니다.

 

고정밀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기체 내부를 스캔하는 엔지니어, 그의 옆에는 3D 스캔 데이터를 보여주는 노트북이 있음.

고정밀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기체 내부를 스캔하는 엔지니어.

 

자동차 및 운송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

주요 자동차 제조사에 의해 매시간, 매일, 매년 생산되는 차량의 규모는 놀랍습니다. 품질 관리 및 품질 보증 프로세스는 이러한 생산 능력과 보조를 맞추어 샘플 검사 시 수율이 유지되고 라인의 문제를 식별하고 신속하게 수정하여 생산 중지 시간이 줄어야 합니다.

클레이 모형 빌더와 디지털 모델러는 매력적인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고유한 예술을 결합해야 하기 때문에 디자인 프로세스 역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의 설계를 개선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CAD와 클레이 모형 사이에서 빠르게 전환하여 그들이 원하는 만큼 개선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델링 팀에게는 또한 클레이 모형을 이해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 매우 세밀한 디테일이 포함된 정확한 3D 측정이 필요합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3D 스캐닝 기술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는 빨라야 하며 정밀하고 정확한 고해상도 결과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조 및 중공업 분야를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

제조 및 중공업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측정 시스템이 진동과 움직임이 일상적인 거친 환경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요구되는 정확도 표준을 준수해야 하며 다양한 표면 마감, 형상 및 크기를 통해 다용도이며 기능적이어야 합니다.

검사 중인 부품과 주물이 크고 움직이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생산 공장, 측정 스테이션 또는 작업장으로 3D 스캐너를 쉽게 가져갈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간편하고 단순한 데이터 후처리로 인해 측정 결과를 기존 워크플로우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제조 및 중공업 분야를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는 휴대 가능하고, 정확하며, 다용도여야 합니다. 또한 통합된 3D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야 합니다.

오일 및 가스와 기타 발전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

오일 및 가스 산업에서는 신속한 수리 결정을 내려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파이프를 더 빨리 재매설하기 위해 현장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파이프라인 소유자는 데이터를 장시간 보관하고 파이프 및 구조물의 손상 정도를 비교해야 합니다.

데이터 수집 도중 사용자 독립적인 결과는 측정 변동치 및 결과 해석의 모호성을 제거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평가, 측정에서 사용자 오류를 제거하여 측정값이 기술자의 숙련도와 경험에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고정밀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곡선 형태를 스캔하는 NDT 기술자, 그의 옆에는 3D 스캔 데이터를 보여주는 노트북이 있음.

고정밀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곡선 형태를 스캔하는 NDT 기술자.

 

따라서 오일 및 가스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는 파이프라인 소유자 및 NDT 서비스 회사에게 정확한 데이터, 신뢰할 수 있는 진단, 추적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여 그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하는 스캐너입니다.

의료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

특히 보조기 및 보철 서비스와 관련된 의료 산업에서는 완벽한 물리적 형태를 생성하고 편안한 보조기 또는 보철물을 설계하기 위해 비접촉 장치를 사용하여 신체 부위를 스캔해야 합니다.

의사는 3D 스캐닝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집중적인 교육 없이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간단한 3D 스캐너와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가 걱정하지 않고 원활하게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3D 스캐너는 어떤 환경에서든 5분 이내에 사용 준비를 마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의료 산업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는 안전하고 직관적이며 빠른 설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인체의 복잡하고 유기적인 모습을 포착하기 위해 다기능이어야 합니다.

과학 및 교육 분야를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

3D 스캐닝 기술을 엔지니어링 강좌에 통합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은 최첨단 기술을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산업 분야에서 이상적인 직업을 얻는 데 필요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선생님과 연구원들은 미래의 엔지니어들에게 산업 분야의 요구 사항에 기반한 엔지니어링의 기초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레이저 및 구조광 3D 스캐너와 같은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는 또한 학생의 주의와 관심을 사로잡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과학 및 교육 분야를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는 품질 관리 및 역설계와 같이 업계에서 수요가 많은 영역을 위해 설계됩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 및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이 3D 스캐닝을 효율적으로 배우고 교육자들이 빠르게 3D 스캐닝 전문가가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3D 스캐닝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산업 분야에 관계없이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3D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최적의 사용자 경험, 3D 스캐너와의 원활한 통합, 최단 시간에 사용 가능한 3D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높은 정확도와 데이터 품질을 보장하는 정교한 알고리즘이 포함된 어플리케이션 전 분야를 선택하십시오. 이는 특히 품질 관리 분야에 유효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공 업체가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간단하고 빠르며 더욱 직관적으로 만들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격려해주십시오.

 

통합 3D 스캐닝 소프트웨어 스캐닝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작업 환경을 보여주는 노트북.

통합 3D 스캐닝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작업 환경.

 

어느 가격대의 3D 스캐너를 구매해야 합니까?

보급형의 저렴하고 사용하기 쉬운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3D 스캐너를 찾고 계십니까? 아니면 중간 가격대의 3D 스캐너가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데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품질 검사를 수행하기 위해 스캔 품질, 정확도, 측정 신뢰성을 갖춘 산업 수준의 고정밀 3D 스캐너를 선택해야 합니까? 3D 스캐너 시장은 장시간에 걸쳐 가능한 모든 니즈와 예산을 충족하도록 적응해왔습니다.

제일 저렴한 3D 스캐너(1,000 US 달러 미만)

언급한 바와 같이 가격과 스캔 품질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습니다. 1,000 US 달러 미만의 경우 3D 스캐너의 광학 부품과 카메라는 역설계나 제품 개발과 같은 산업 분야에 필요한 품질 수준을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3D 스캐너는 정확한 정밀도가 불필요한 취미 활동이나 창작 활동과 같은 기본 작업을 위한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저렴한 3D 스캐너를 사용하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데이터 수집 및 처리에 더욱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iPhone을 위한 최상의 3D 스캐너 앱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iPhone이나 iPad Pro을 소유하고 있다면 해당 기기의 카메라 모듈은 LiDAR와 통합됩니다. 이는 Polycam이나 RoomScan LiDAR, Canvas와 같은 iPhone 앱을 의미합니다. Pocket 3D Room Scanner는 실내와 물체를 스캔하여 환경의 3D 표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비용 없이 3D 스캐닝에 익숙해질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최상의 중간 가격대 3D 스캐너(1,000 ~ 10,000 US 달러 사이)

이 가격대에서는 유물 보존(예: 인공물 디지털화), 의료(예: 신체 부위 포착, 맞춤형 보조기 및 보철기 제작) 또는 교육(예: 학생들에게 3D 스캐닝의 기초 보여주기)의 작업에 필요한 정확도 수준을 갖춘 3D 스캐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중간 가격대 3D 스캐너는 매우 세밀한 디테일을 필요로 하지 않는 물체에 대한 CAD 및 3D 프린팅을 훌륭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럼에도 품질 관리, 품질 보증, 제품 개발 및 역설계 등과 관련된 고급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모든 전문가에게는 스캔되는 물체의 모양과 복잡성을 정확하게 재현하기 위해 필요한 스캔 품질을 제공하는 산업용 3D 스캐너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최상의 산업 및 전문가용 3D 스캐너(10,000 US 달러 이상)

산업 종사자와 전문가는 이 가격대에서 크기, 모양, 재료, 표면 마감 및 복잡성에 관계없이 부품의 적합성과 품질을 검증하는 데 필요한 정확도, 속도 및 다목적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 및 전문가용 3D 스캐너는 더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할 수 있지만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빠르고 세밀하게 측정하여 검사 또는 제품 개발에서 귀중한 시간을 절약합니다.

고정밀 3D 스캐너가 이렇게 비싼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기까지 오셔서 이 질문을 하시는 이유는 최고급 장치를 구매하기 위해 저축을 시작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먼저 니즈와 용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저렴한 3D 스캐너는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사용과 같이 비전문적인 용도로는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고의 스캔 품질, 정확도, 속도 및 다목적성을 원하신다면 산업 및 전문가용 3D 스캐너에 투자하십시오. 이는 매우 단순합니다. 이러한 3D 스캐너는 품질 관리, 역설계, 제품 개발과 같은 까다로운 응용 분야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스캔 품질은 연구와 개발(R&D)에서 중요한 활동 중 결정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조사는 광학 부품을 테스트하고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해 시간과 자원(인적 및 재정적)을 투자해야 합니다. 산업 및 전문가용 3D 스캐너만이 산업 분야에 필요한 정확도, 신뢰성, 엄격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장비들의 가격이 더 높습니다.

그럼에도 높은 가격에는 3D 스캐닝 장비만이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속적인 교육,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수리 및 대여 서비스, 사용자의 언어에 의한 현지 서비스 역시 포함됩니다. 또한 이 제품들은 한 세대 동안 지속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는 공급업체와 함께 종종 불과 몇 년 만에 시장에서 사라지는 저렴한 3D 스캐너에는 해당되지 않는 사항입니다.

현명하게 투자하십시오.

응용 분야와 요구사항을 확인할 때는 본인의 니즈에 대해 질문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진정한 연구 및 개발 프로그램만이 산업 분야에 필요한 정확도, 신뢰성, 엄격함을 제공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전문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입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3D 스캐너를 찾고 있다면 전문적인 산업용 3D 스캐너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쓴이 Creaform

공유
이 글에 대한 의견, 댓글

3D 측정 솔루션을 찾고 계신가요?

크레아폼은 세계적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5회 수상 기록을 세웠습니다.

크레아폼의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