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form, 대형 부품 측정용 이동식 고정밀 3D 스캐너 HandySCAN 3D|MAX 시리즈 출시

October 24, 2023

인공 지능 탑재한 치수 검사 효율 극대화 광대역 측정 영역 기능 탑재를 통한 대형품 치수 검사 지원

퀘벡 레비, 2023 10 25 — AMETEK, Inc. 소속이자 자동화 휴대용 3D 측정 솔루션 분야 사업부인 Creaform은 주력 HandySCAN 3DTM 라인업에 추가된 최신 제품인 MAX 시리즈를출시했다. MAX 시리즈 제품군은 캐나다에서 설계 및 제조된 산업용 3D 스캐너로 약 1m x 1m의 넓은3D 스캐닝 면적을 제공하여 모든 종류의 크고 복잡한 표면의 제품을 정확히 3D 측정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빠른 스캐닝 모드 또는 최대 해상도 모드 등 다양한 스캐닝 모드를 갖춰 대형 부품 및 어셈블리(최대 15m) 측정을 최적화시키고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속도, 매우 큰 부피의 표면 측정, 정확도, 휴대성 및 단순성의 효과를 결합한 새로운 스캐너인 MAX 시리즈는 항공우주, 운송, 에너지, 광업 및 중공업부품 측정을 간편하고 효율적이며 측정 프로세스 또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MAX 시리즈는0.100mm + 0.015mm/m의 공간 정확도, ISO 17025 인증 및 VDI/VDE 2634 파트 3 표준 준수를 갖춘 전문가 등급의 결과를 제공하여 품질 관리, 허용오차가 매우 낮은 부품과 대형 부품의 정밀함을 요구하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Creaform의 다이내믹 레퍼런싱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실험실과 작업장 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모든 물체를 정확하게 3D 스캔할 수 있다.

작업자는 플러그 앤 플레이를 통해 빠르게 스캔 작업을 준비할 수 있으며, 3D 스캔을 모든 CAD 소프트웨어에 통합할 수 있어 대형 부품 및 어셈블리 분야 리버스 엔지니어링, 3D 검사 및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MAX 시리즈는 높은 휴대성, 블루 레이저 기술, 통합 사진 측량, 실시간 메싱 HandySCAN 3D 라인업을 업계 표준으로 만들었던 모든 장점역시 탑재하고 있다. 새로운 주요 기능들 또한 제공한다.

  • Flex Volume: 짧은 초점 거리에서는 탁월한 품질로 스캔하고 대형 부품 측정시 긴 초점 거리에서도 초고속 측정 지원.
  • Smart Surface Algorithm: 인공 지능과 결합된 정교한 이미지 처리 기능을 통한 추적, 성능 향상, 까다롭고 대비되는 마감의 판독 기능 향상, 표면 측정 단순화를 통한 스캐닝 프로세스의 단순화 지원.
  • 실시간 캘리브레이션:캘리브레이션 단계를 스캐닝 워크플로우에 직접 통합, 캘리브레이션 자동 수행 지원.

Creaform의 제품 담당인 Simon Côté는 “Creaform은 측정 영역을 계측 실험실 외부로 확장하여 전세계의 제조사가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측정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MAX 시리즈를 통해 크고 복잡한 3D 표면을 실시간 측정할 수 있어 수많은 제조사에게 혁신적인 치수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Creaform 소개

Creaform은 2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3D 스캐닝, 리버스 엔지니어링, 품질 관리, 비파괴 검사, 제품 개발, MRO분야에 최첨단 3D 자동화 및 휴대용 측정 기술 솔루션을 개발, 제조 및 판매 합니다. 크레아폼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는 자동차, 항공 우주, 소비재, 중공업, 제조, 석유 및 가스, 발전, 의료, 연구 및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경계를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퀘벡 주 레비스에 본사를 둔 Creaform은 전 세계에 위치한 15개 지사와 125개 이상의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85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하였으며, 4개 대륙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Creaform은 AMETEK, Inc. 사업부 소속으로 AMETEK은 연간 매출 60억 달러를 달성한, 다양하고 매력적인 틈새 시장에 신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급업체입니다.

creaform3d.com